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쉬 전동드릴은 집에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공구에 대해 잘 모르시는 초보자 분들은 BOSCH 제품 종류와 성능 등에 대해 쉽게 알기가 어려워 구매를 위한 가이드를 핵심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쉬 전동드릴 구매 가이드
보쉬 전동드릴 구매 가이드

 

1. 보쉬 전동드릴 구매 가이드

 

집에서 생활하다 보면 망치질이나 나사를 풀어야 하는 등의 간단한 일이지만 망치나 드라이버로 하기에는 버거운 순간이 있습니다. 이때 떠올리는 것이 보쉬 전동드릴인데요, 집에 전자공구가 없는 분들은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갖춘 보쉬 전동드릴 기본형 제품은 아래 바로가기에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기본형으로 추천드린 제품을 확인하셨나요? 보여드린 제품은 보쉬 전동드릴 GDR 10.8 계열의 제품입니다. 가격대도 10만원 내외로 구매하실 수 있어, 가정용으로 나사를 조이고 풀거나 피스를 박는 등의 용도로 쓰시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가정용으로 쓰실 때 가끔식 집 안의 목재나 철재 등의 면에 나사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해머(망치) 작업이 필요하실 때는 아래 제품을 구경해보십시오.

 

 

 

 

지금까지 가정용에서 쓰실 수 있는 보쉬 전동드릴 3가지를 용도에 맞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BOSCH의 제품들은 전부 알파벳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무슨 뜻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가장 기본적인 분류를 소개해 드리며 구매에 도움이 드리는 가이드 정보를 계속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 보쉬 모델별 구분

 

보쉬 전동드릴을 검색해 보시면 마치 암호처럼 보이는 숫자와 알파벳이 난무합니다. 복잡한 설명은 생략하고 구매에 도움이 되는 핵심 정보만 남겨 드립니다.

먼저 10.8V, 12V, 18V 등의 차이인데요, 말 그대로 전압과 배터리 크기의 차이입니다. 숫자가 클수록 힘과 출력이 세지는데요, 강해지는 만큼 무게와 전력소모도 많아집니다. 전력소모가 많기 때문에 배터리가 큰 것이지요. 보통 가정에서는 10.8V만 되어도 사용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GDR, GDX 등의 전압 숫자 뒤에 붙는 알파벳입니다. 이 알파벳은 공구의 용도에 따라 구분되는데요 가장 널리 사용되는 4가지 모델의 용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보쉬 전동드릴 모델별 용도

 

  1. GDR : 홀더가 6각으로 되어 있으며, 나사(피스) 작업으로 사용되는 공구
  2. GDX : 드라이버와 렌치작업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3. GSR : 목재, 철재, 나사 작업이 가능하고 석재는 불가능한 제품
  4. GSB : 해머 작업이 가능한 제품

보쉬 GDR 10.8 사진보쉬 GBH 2 사진보쉬 GBH 18V 사진
보쉬 전동드릴 종류(좌측부터 GDR 10.8, GBH 2, GBH 18V)

 

최소한 위에 알려드린 기본적인 정보만 확인하셔도 BOSCH 제품을 구매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특히, 가정용으로 간단한 작업 시 사용하실 분들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린 GDR 계열의 소형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다 다양한 보쉬 전동드릴을 구경하시려면 아래 바로가기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보쉬 공구 사용후기

 

저는 30년이 다 되어가는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집안 곳곳을 리모델링을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셀프로 할 수 없는 주방이나 베란다는 업체를 불렀지만, 도배와 문짝 시공은 충분히 셀프로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렇게 하기로 계획을 세운 후 작업을 시작했는데요, 생각보다 공구가 필요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붙박이장의 이음새나 문짝 등의 나사가 풀린 곳이 많아 하나하나 드라이버로 수리하기에는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구매해 두었던 보쉬 전동드릴(GSB 18V) 꺼내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약 1년 전쯤 오픈 마켓에서 이것저것 할인을 받아 20만 원 정도에 구매한 제품이었는데, 보쉬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배터리가 탈착 및 부착이 가능하여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사실, 글 처음에 소개해 드린 제품처럼 10만 원 초반의 10.8V 제품도 가정에서 사용하기 충분했지만, 이 제품은 18V라 그런지 힘이 좋고 목재 작업을 하는데 매우 편리했습니다. 다만 많은 힘이 필요한 작업에서는 그만큼 소음도 크기 때문에 이웃들이 없는 시간대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최대 타공 직경은 석재가 13mm, 목재가 35mm였는데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또한 스크루, 드릴, 해머 모드가 전부 지원돼서 자유자재로 변환해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공구 작업을 위해 보쉬 전동드릴을 하나쯤은 장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쉬 전동드릴 사진보쉬 전동드릴 사진보쉬 전동드릴 사진
보쉬 전동드릴
보쉬 제품 사진보쉬 제품 사진보쉬 제품 사진
보쉬 제품
보쉬 공구 작업 사진보쉬 공구 작업 사진보쉬 공구 작업 사진
보쉬 공구 작업

 

반응형